자주묻는질문

FAQ검색
FAQ 검색
  • Q

    강의시청특정 강의에 '배수'가 있는데 무엇인가요?

  • A

    수강배수는 수강시간 (전체강의시간 * A) 를 뜻합니다.

    해당 배수만큼 강의 수강 한 경우 그 이상의 추가 수강은 할 수 없습니다.


    -배속기능을 사용하더라도 실제 강의시간으로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예시: 60분짜리 강의를 2배속으로 시청하여 실제 수강시간이30분 소요되었다 하더라도 실제 강의시간인 60분이 차감됩니다

    -잔여시간을 모두 사용할 경우 강의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반복 또는 중복구간도 수강배수에 포함됩니다


    (추가보충설명)

    진도율 체크 방식

    진도율은 영상을 100개의 블럭으로 나눠서 진도율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진도율 1칸에 해당하는 시간을 시청하시면 진도율 1%가 기록됩니다.


    배수율 계산은 진도율과 관련된 내용으로, 1배수를 100%로 보고 있습니다.

    영상의 진도율 체크 시 배속과 관계없는 것처럼 배수 체크 시에도 배속 기능과 관계없이 영상을 시청하실 때 100%가 되면 1배수로 체크합니다.


    진도율과 다른점이 있다면, 진도율은 중복된 블럭 발생 시에 진도율로 중복 체크하지 않고, 1번만 인정하고 있지만

    배수율은 중복된 블럭 발생 시 중복된 블럭도 체크하여, 배수율로 계산합니다.


    예시A : 영상 60분짜리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

    →진도율은 100% 배수율은 1배수가 됩니다.

    예시B : 영상 60분짜리 강의를 특정 구간 반복하여 시청

    →진도율은 시청하신 범위까지만 인정이 됩니다.배수율은 시청하신 시간에 비례하는 블럭만큼 계산되어 실제 진도율은 100%가 안되지만, 배수율은 1배수가 될 수 있습니다.

    예시C : 영상 60분짜리 강의를 플레이와 정지를 반복하여, 끝까지 시청

    → 반복된 구간 없이 시청하셨다면, 정지한 시간은 블럭에 계산되지 않으므로 진도율 100%, 배수율 1배수가 됩니다.



  • Q

    강의시청교재는 어디에서 다운로드 받나요?

  • A

    교재는 멘톡 사이트에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 > 강의실 입장 > 강의 제목 오른쪽의 학습자료 버튼을 클릭하면 교재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강의시청강의는 어디에서 보나요? '나의강의실'은 어떻게 가나요?

  • A

    결제하신 강의는 '나의강의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강의실'은 멘톡에 로그인 한 후 홈페이지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 멘톡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나의강의실' 클릭


    모바일 - 멘톡 홈페이지 우측 상단 사람 모양 아이콘 터치> '나의강의실' 터치 

  • Q

    강의시청아이디 하나당 영상 시청할 수 있는 기기 개수는 어떻게 되나요?

  • A

    아이디 하나당 영상 시청할 수 있는 기기 개수는 어떻게 되나요?


    시청 가능 기기는 10대까지 가능합니다.

    영상을 재생하시면 디바이스(기기)가 자동 등록됩니다.

    영상을 보는 기기가 달라질 때마다 순차적으로 등록되며 기기 초기화는 1:1문의를 통해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Q

    강의시청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재생 등이 안되요

  • A

    ·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부터 업데이트가 잘 안되는 경우

    · 동영상 시청 시 발생되는 에러코드 등


    아래의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오류 검색 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support.catenoid.net/

  • Q

    강의시청원격제어 및 녹화프로그램, 화상회의 프로그램 등 설치되어 있는 경우 강의 시청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 A

    *주의*

    원격제어 프로그램, 녹화프로그램, 화상회의(Zoom)과 같은 프로그램 등 설치되어 있는 경우 강의 시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녹화 캡처 프로그램 충돌 매뉴얼

    https://catenoid-support.atlassian.net/wiki/spaces/SUP/pages/3312307/error+code+1002





  • Q

    강의시청온라인강의 영상은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볼 수 있나요?

  • A

    온라인강의 영상은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볼 수 있나요?

    , PC 또는 모바일 웹에서 멘톡 사이트(https://mentok.co.kr/) 를 접속 후 '나의강의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 Q

    강의시청온라인강의 영상과 교재는 평생 소장 할 수 있나요?

  • A

    온라인강의 영상과 교재는 평생 소장 할 수 있나요?

    모든 영상들은 평생 소장이 안됩니다. 불법 다운로드는 및 아이디 공유는 저작권법에 위반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Q

    강의시청강의는 어디에서 보나요?

  • A
    강의는 어디에서 보나요?
    결제완료된 강의가 마이클래스에 노출됩니다.
    상시 강의인 경우 구매하기 페이지에서 시작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결제일을 기준으로 일주일 이내)
    선택한 시작일부터 교육과정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완료한 교육과정 또는 관리자가 직접 등록해준 교육과정만 마이클래스에 노출됩니다 .

    마이클래스에 강의실 입장 버튼을 클릭하면 강의실 화면에 노출되고 오른쪽에 커리큘럼 리스트가 노출됩니다.
    영상이 노출되는 영역 오른쪽 아래 학습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왼쪽 학습 현황 메뉴를 클릭하면 영상별 진도율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Q

    결제 및 환불멘톡 강의를 들었는데 환불을 받고 싶어요.

  • A

    멘톡 강의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강의 시작일 전 : 수강료 100% 환불


    ·  PDF가 포함된 강의의 경우 PDF 다운로드 시 환불이 어렵습니다. 


    · 전체 강의 기간 또는 강의 시간의 1/3 전 : 수강료 2/3 환불


    · 전체 강의 기간 또는 강의 시간의 1/2 전 : 수강료 1/2 환불


    · 전체 강의 기간 또는 강의 시간의 1/2 초과 : 환불 금액 없음


    · 전체 강의 시간 100% 수강 : 환불 금액 없음


    -수강 이력은 마이클래스 - 강의실 입장 - 학습 현황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 기간이 종료된 경우는 수강료를 반환해드리지 않습니다.


    -환불 의사를 밝힌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환불됩니다.


    -환불 금액은 10원 미만을 절삭합니다.


    -반환 사유 발생 시 5영업일 이내 환불됩니다. PG사와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할인 적용하여 결제하였을 시, 정상 금액으로 전체 강의 기간 또는 강의 시간 수강률에 따라 환불됩니다.



  • Q

    결제 및 환불할인 쿠폰 등록 하는 법 (PC버전)

  • A

    1. 멘톡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로그인을 한다


    3.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클릭한다


    4. 내쿠폰함을 클릭한다


    5. 할인 쿠폰명을 입력한다 (ex. TEST)


    6. 등록을 클릭한다


    7. 등록한 쿠폰을 확인한다


    8. 수강신청에서 쿠폰 사용 가능한 강의를 클릭한다


    9. 수강신청하기를 클릭한다


    10. 쿠폰사용에서 사용할 쿠폰을 클릭한다



    11. 등록된 쿠폰 확인 후 구매하기를 클릭한다





  • Q

    결제 및 환불환불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처리되나요?

  • A

    환불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처리되나요?

    연휴, 주말은 환불 처리가 어려우며, 평일 업무 시간에 순차적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Q

    결제 및 환불해외에 있는데 결제가 가능한가요?

  • A

    해외에 있는데 결제가 가능한가요?

    해외 IP로 인해 멘톡 사이트 내에서 결제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1:1문의하기' 로 문의주시면 결제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Q

    결제 및 환불강의 결제 취소나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A

    강의 결제 취소나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에서 환불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멘톡 '마이페이지 - 1:1문의' 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취소 또는 환불 원하는 강의명과 사유를 기재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진행 도와드립니다.


    -카드 결제건 : 카드사에 따라 매출 취소 기간이 영업일 기준으로 약 3~7일 소요 될 수 있습니다.

    -무통장 결제건 : 1:1 문의하기에 가입 정보(이름 및 연락처), 강의명, 환불 사유, 환불 받을 계좌, 현금영수증번호 를 기재하여

    환불 접수 해주세요. 환불 처리 완료까지는 약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 Q

    회원정보해외에 있는데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A

    해외에 계신 분들에게는 휴대폰 인증 등이 어려워서 별도로 가입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멘톡 네이버톡톡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멘톡 네이버톡톡 : https://talk.naver.com/ct/w4po72


    멘톡 이메일주소 : mentok@republick.co.kr

  • Q

    회원정보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A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가입은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 회원가입을 클릭해주세요.

    회원가입 시 네이버/카카오 아이디로도 간편하게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 Q

    회원정보회원가입할 때 이메일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 A

    회원가입할 때 이메일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이메일 인증 메일이 간혹 스팸 메일함으로 갈 경우가 있습니다.

    스펨 메일함 또는 자동 분류되는 메일함을 다시 한번 더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이 계속해서 오지않을 경우에는 휴대폰 문자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 해주시기 바랍니다.

  • Q

    회원정보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 A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로그인클릭 후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이디 찾기 : 회원 가입시 등록된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가 동일한 경우 아이디가 안내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 회원 가입 시 등록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가 동일한 경우 임시비밀번호가 전송됩니다.